에이피알(278470)이 자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글로벌 화장품 유통 기업 실리콘투(257720)에서 운영하는 K뷰티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스타일코리안은 역직구 플랫폼으로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약 160여 개 국가에서 국내 뷰티 제품을 판매 및 수출하고 있다. 사이트에 ‘메디큐브관’이 따로 마련됐으며 이곳에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에이지알 대표 제품인 ‘부스터 프로’를 비롯해 제로·콜라겐 등 스킨케어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달 27일 진행한 입점 기념 라이브 커머스에서 ‘제로 모공 패드’, ‘시카 토너 패드’ 등 스킨케어 제품이 빠르게 매진되는 등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스타일코리안 입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 상반기 다양한 국가의 유통업체들과 총판 및 대리점 계약을 진행해 판로 개척에 공을 들인 만큼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채널에 입점할 뿐만 아니라 해외 팝업 스토어 운영, 국제 뷰티 박람회 참가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타일코리안은 K뷰티의 글로벌 성장을 돕는 역직구 플랫폼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