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및 문서 요약 AI서비스 릴리스AI(LilysAI)가 기업용 동영상 요약 API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릴리스AI는 동영상, 녹음파일, 웹사이트, 문서파일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AI를 통해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1분 안에 요약해주는 AI서비스다. 릴리스AI의 동영상 요약 서비스는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스크립트 자동생성, AI 노트 편집, AI 질의 응답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활성 사용자 25만명, 월반복 매출(MRR) 2000만 원을 돌파했다. 온라인 트래픽 분석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국내 1위 동영상 요약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릴리스AI가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API서비스는 릴리스AI의 최고급 동영상 요약 기술을 기업 내부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영상 요약 기술이 필요한 온라인교육업체, 대기업 교육팀, 콘텐츠 플랫폼 등에서 간단한 설치로 기존 서비스에 더해 쉽게 활용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오현수 릴리스AI 대표는 “현대 사회는 인간의 인지능력에 비해 소화해야만 하는 정보의 양이 과도하게 많다”며 “릴리스AI는 앞으로도 지식근로자가 핵심적으로 중요한 정보만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릴리스AI는 네이버, 보이저엑스, 뤼튼 출신 AI엔지니어와 서비스 기획자가 ‘정보 과부하 시대에 AI로 인간의 100배 빠른 정보 습득 구현’을 위해 2023년에 설립한 AI 스타트업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