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투자자보호센터가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바뀐 유튜브 채널명 ‘업투뷰(UPto-View)’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의 시각으로 가상자산 시장을 바라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유튜브 채널 로고와 디자인도 새롭게 단장했다.
관련기사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매주 수요일 신규 프로그램 ‘업비트 게스트하우스’를 업로드한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대해 블록체인 관련 이슈를 논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진행된 첫 화에서는 진행자를 맡은 김동환 원더프레임 대표와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2024년 가상자산 시장 상반기 결산·하반기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31일에는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또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교육 수준을 초급~고급 단계로 나눠 가상자산 투자 관련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인사이트를 전하는 ‘피터젠의 인사이트 캐치’,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연구원이 업계 소식을 알리는 ‘채드의 이게 블록이야’ 등 기존에 운영 중인 프로그램도 계속 업데이트된다. 이 센터장은 “투자자에게 가상자산 시장의 이슈와 인사이트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