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가 8월 1일에 NH투자증권(005940)이 출시한 ‘N2 방위산업 Top5 상장지수증권(ETN)’ 등 신규 3종목을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다고 3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이 출시한 ‘N2 방위산업 Top5 ETN’은 코스피·코스닥 상장종목 중 방위산업 관련 상위 5종목으로 구성돼 있는 국내주식 테마형 ETN 상품이다. 무기, 군사 장비, 방위 시스템 등 지정학적 리스크 가중으로 인해 투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방위산업 기업에 투자한다. 거래소는 아울러 최근 증시 변동성 상승에 따른 음의 복리 효과를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N2 월간 레버리지 방위산업 Top5 ETN’도 같이 상장할 방침이다.
올 들어 인공지능(AI) 산업 성장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전력인프라 관련 상위 5종목에 투자하는 ‘N2 전력인프라 Top5 ETN’도 함께 상장될 예정이다. 송전, 배전, 변전, 스마트그리드 등 관련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거래소는 ETN 투자 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다.
기초지수 정보는 발행사 또는 한국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TN 시장가격이 기초지수 움직임을 잘 추종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지표가치(iIV)도 투자참고지표로 제공하고 있다.
새로 상장되는 ETN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투자설명서 등을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