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일이 12월 26일로 확정된 가운데 주연 배우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기업들이 ‘오겜 특수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은 척추의료기기 등을 제조하는 세라젬이다. 지난 5월 세라젬은 이정재와 2019년부터 맺은 척추 의료기기 모델 계약을 1년 더 연장했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이정재는 세라젬 광고모델로 6년 동안 활동하게 됐다.
이정재는 그 동안 '집에서, 누워서, 매일', '젬있는 인생', '세라젬, 해볼 수 밖에' 등 다양한 광고 캠페인에 출연하며 세라젬의 척추 의료기기를 소비자에게 알려왔다. 또 지난해부터는 미국 LA에서도 체험매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꾸준한 노력으로 독보적인 국민 배우로 거듭난 면모가 세라젬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맞아 떨어진다"며 "올해 역시 최상의 호흡을 통해 보다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세라젬은 CES 2024에서 호평 받았던 신제품 마스터 V9을 출시하는 등 해외 매출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수 년 간 검증된 인물인 이정재를 활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세라젬은 8월 한 달 간 헬스케어 가전 구매 및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스터’ 시리즈 척추 의료기기와 ‘파우제’ 안마의자를 비롯해 신제품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 등 다양한 홈 헬스케어 가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마스터V’ 시리즈를 비롯한 척추 의료기기, 휴식가전 ‘파우제’ 라인의 안마의자 등 홈 헬스케어 가전을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고객에게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시리즈의 경우 전 제품을 대상으로 전용 러그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보상 판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동일 제품군을 보유한 고객이 뷰티 디바이스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와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를 일시불로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경우 할인과 렌탈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마스터 V9, 파우제 M6 등 척추 의료기기와 안마의자 등도 보상 판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오는 12월 26일 공개하고, 시즌3을 내년 중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황동혁 감독은 이 드라마로 에미상 감독상을 받았고, 배우 이정재는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시즌2는 게임에서 우승을 거뒀지만 결국 미국행을 포기한 주인공 기훈(이정재 분)이 자신만의 목적을 품은 채 다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배우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 등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출연하고,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조유리, 이진욱, 노재원, 최승현(탑), 박규영, 원지안 등이 새로 합류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