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인공지능(AI) 인프라 기업 퓨처버스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이하 KBW 2024) 메인 컨퍼런스 일정에 맞춰 오는 9월 2일 퓨처버스 바이브 사이드 이벤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KBW는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주최하는 이벤트로, 퓨처버스는 메인 컨퍼런스 실버 스폰서로 참여했다.
퓨처버스 바이브는 퓨처버스, 펀디엑스, 카탈라이즈 리서치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서울 강남구 베이스먼트 원에서 진행된다. 블록체인·게임 산업 내 개발자, 투자자, 기업가가 한 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웹3 게임 생태계와 최신 기술 동향이 심도 있게 다뤄질 계획이다. 퓨처버스 생태계 핵심 파트너인 캐피(CAPPY)와 2바이츠(2Bytes)를 포함해 국내외 200명 이상 참여자가 모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아론 맥도날드 퓨처버스 최고경영자(CEO)는 KBW2024 메인 컨퍼런스 연사로도 참여한다. 그는 2024 XRPL 해커톤과 XRPL Zone in Seoul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아시아 시장에서 퓨처버스 생태계를 확장하고 웹3 입문자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온보딩을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카탈라이즈 리서치 관계자는 “퓨처버스는 확장성·상호운용성에 특화된 자체 레이어1(L1) 블록체인 ‘더 루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레디 플레이어 원과 같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오픈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