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278470)의 저자극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이 카카오(035720)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캐로틴 제품 2종을 20일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춘식이 에디션은 에이프릴스킨의 인기 제품인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과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은 당근에서 추출한 자연 성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당근 클렌징밤’ 및 ‘당근 머드팩’으로 입소문을 탔다. 이에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당근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특징을 강조했다.
캐로틴 아이피엠피 멜팅 클렌징 밤은 포털 및 뷰티 전용 판매 채널 등에서 주관하는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자극 없이 녹여낸 뒤 깔끔히 제거하는 게 특징이다. 2022년 하반기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국내외에서 46만 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캐로틴 모공 클레이 팩은 도포 후 3분 만에 피지를 흡착시켜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지난해 12월 출시 후 약 6개월 만에 5만 개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춘식이 에디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귀여운 춘식이 얼굴 모양 모공 브러쉬 또는 당근 핀을 꽂은 춘식이 헤어핀 등을 함께 증정한다. 또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춘식이 에디션 블랙헤드 클렌징 세트’의 경우 캐로틴 제품 2종과 춘식이 굿즈 2종이 각각 함께 구성됐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제품별 진행한 캐릭터 마케팅이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지속적으로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해당 캐릭터의 팬들과 당사의 뷰티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