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기업 포스페이스랩은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매장 운영 관리 플랫폼 님블리 테크놀로지스와 외식업 데이터 관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스페이스랩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퓨레’와 님블리의 매장 운영 관리 솔루션을 결합해 외식 업계의 데이터 관리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데이터퓨레는 매출 및 매입 데이터 관리와 물류 효율 분석, 배달 경쟁사 분석, 마케팅 효율 분석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출시된 본사 영업관리 시스템(CRM) ‘퓨레링크’를 통해 고객사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매장 정보와 계약서, 영업 리드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포스페이스랩은 님블리의 매장 운영 관리 솔루션을 통합해 매장 운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포스페이스랩 관계자는 “가맹점주와 매장 관리자는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스페이스랩은 양 사의 기술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사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