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부스팅 솔루션 개발 기업 하얀마인드가 ‘포스트팁스(Post-TIPS)’ 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하얀마인드는 이번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에서 미결제자 예측 기반의 모바일 앱 결제 부스팅 개인맞춤형 할인 프로모션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오정민 하얀마인드 대표는 “이번 포스트팁스 선정은 당사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앱 시장에 독보적인 결제 부스팅 솔루션을 제공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근 하얀마인드는 상반기 흑자를 기록하며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얀마인드는 현재 약 10여 개의 모바일 앱 개발사를 모집해 구독형 수익모델로 운영되는 모바일 앱을 타겟으로 개념 증명(PoC)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누적 300만 사용자를 기록한 레드키위 앱의 결제 이벤트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개발(R&D)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매년 200조 원 이상의 결제액을 기록하고 연평균 성장률 13%를 유지 중인 인앱 구매(IAP) 시장을 타겟팅한다. 하얀마인드는 단순히 돈을 쓰는 인공지능(AI)가 아니라 돈을 버는 AI를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다.
한편 하얀마인드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6기 졸업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