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인도 대표 지수에 투자하는 인덱스 펀드인 ‘KB스타 인도 Nifty50 인덱스 펀드’를 시장에 내놓는다.
KB스타 인도 Nifty50 인덱스 펀드는 인도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니프티(Nifty)50 지수’를 추종한다. Nifty50 지수는 인도증권거래소(NSE) 상장 주식 중 시가총액이 크고 유동성이 풍부한 상위 50개 우량 종목으로 구성한다. 지수의 대표 편입 종목은 인도 1위이자 글로벌 4위 민간 은행 기업 HDFC은행(11.0%)을 필두로 석유화학·유통 대표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9.2%), 클라우드 서비스 선두업체 인포시스(6.1%), 인도 1위 담배 제조업체 ITC(4.1%) 등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인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있다. 인도는 14억 명에 달하는 풍부한 인구를 바탕으로 거대한 잠재력을 지닌 내수 시장을 보유한 국가다. 인프라 투자와 제조업 육성, 화폐개혁 등을 핵심으로 하는 모디노믹스 정책이 경제와 주식시장의 상승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스타 인도 Nifty50 인덱스펀드’를 활용하면 액티브 펀드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인도의 대표기업에 쉽게 투자할 수 있다"며 “특히 연금 자산으로 인도 시장에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에게 효율적인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