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가전 업체들이 추석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연휴가 끝나도 이달 말까지 렌탈료 할인 등 혜택이 지속돼 눈길을 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9월 한 달 동안 얼음정수기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제품에 대해 최대 18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스(AIS) 3.0 얼음정수기’ 등 제품에 대해 최대 18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효도 선물로 수요가 늘어나는 안마의자, 안마베드 역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 렌탈 시 약정 기간 내내 매월 렌탈료 20% 할인을 적용한다. 첫 12개월 동안은 할인한 금액에서 추가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비렉스 페블체어', '안마의자 마인'은 3개월 렌탈료를 면제한다. 이 밖에 비렉스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렌탈하면 3개월 렌탈료를 면제한다. '시그니처 컴포트 매트리스'는 추가로 약정 기간 동안 매월 렌탈료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렌탈 계정 수가 사상 처음 1000만을 돌파하며 렌탈 업계 선두 지위를 굳건히 했다”며 “이를 기념하는 동시에 추석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에 가전, 매트리스를 장만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교원 웰스도 26일까지 추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원 웰스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얼음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신규 또는 재렌탈 할 경우 최대 4개월 렌탈료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한다.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에는 최대 4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가을철에 관심이 높아지는 공기청정기 역시 할인가로 렌탈을 이용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신제품 ‘에어가든’도 5년 약정 시 최대 4개월간 렌탈료가 면제된다.
교원 웰스는 이밖에 비데와 매트리스, 안마의자, 홈뷰티 등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특가 및 렌탈료 면제,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오는 30일까지 초성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자사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과 합리적인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함께 진행하는 초성 이벤트 등을 통해 가족들과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라젬은 ‘함께하면 두 배 혜택’을 콘셉트로 한 할인 프로모션을 9월 동안 제공한다. △'마스터 V9' 등 척추의료기기 △휴식가전 ‘파우제M6’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 △두피 관리기 ‘헤어 미라클’ 등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제품을 2대 이상 계약하면 각각 제품에 2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러스 할인’을 적용한다. 구매 제품별로 △오셀라스 스파 화장품 4종 △경희보감 공옥보 △세라젬 발마사지기 △체성분계와 혈압계로 구성된 ‘세라젬 홈핏’ △밸런스라인 티 등도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