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30일 '2024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7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지난 상반기 7년 만에 1위에 오른 뒤 3분기에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카드는 공과금, 마트, 주유, 식음료 등의 생활 필수 소비 영역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 택시, 편의점 등 부가적인 생활 영역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2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다. 전 월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 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를,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에서는 1000원 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인천공항 라운지, 발렛파킹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3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가 차지했다. 1인 가구를 위한 카드로 '나한테 진심 서비스'와 '더욱 진심 서비스' 등으로 나눠 혜택을 제공한다. KB Pay, 음식점, 편의점, 통신, OTT 등에서 10~30% 할인된다.
4위는 삼성카드의 스테디셀러 '삼성카드 taptap O'였다. 교통, 통신 등 고정비를 비롯해 쇼핑, 커피 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할인받을 수 있다.
5위는 분기 고릴라차트에 처음 진입한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다. 이용 금액 1000원 당 국내 1마일리지, 해외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해외 수수료가 면제된다. 국내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6위는 온라인 쇼핑몰, 외식, 해외 가맹점에서 최대 5%까지 적립되는 '현대카드 M'이, 7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 결제 시 1.5% 할인되는 무조건카드 '롯데 LOCA LIKIT 1.2'가 차지했다. 이어 △8위 '신한카드 처음' △9위 '신한카드 Deep Oil' △10위 '현대카드ZERO Edition3(할인형)'가 차지했다.
올 3분기 고릴라차트에는 마일리지 카드 2종이 이름을 올렸다. 2종 이상의 마일리지 카드가 차트에 오른 것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이다. 또 차트에 오른 카드의 절반이 신규 진입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3분기 인기 신용카드 키워드는 '마일리지'와 '세대교체'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존 알짜카드들이 다수 단종되며 새로운 얼굴이 차트에 많이 등장했고, 여행 수요가 지속해서 커지며 마일리지 카드의 순위가 상승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