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은 지난 달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국제가전박람회) 2024’에서 7개의 미디어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어워드 수상 제품은 IFA 2024에서 첫 공개된 신제품 로보락의 ‘큐레보 커브’다.
로보락 큐레보 커브는 이번 IFA에서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와 디 앰비언트(The Ambient)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BEST IN SHOW IFA 2024)으로 꼽혔다. 또한 CNN, 기즈모도(Gizmodo)와 홈크럭스(Homecrux)는 로보락 큐레보 커브를 각각 IFA 2024 최고의 제품(BEST OF IFA 2024)으로, 안드로이드 오쏘리티(Android Authority)도 IFA 2024 최고의 제품(BEST OF IFA 2024 AWARDS)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PC 매거진의 ‘최고의 로봇청소기’ 부문 수상을 포함해 로보락은 총 7개 미디어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로보락 Qrevo Curv는 그동안 청소기 브러시에 엉키는 긴 머리카락이나 털을 따로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이중 엉킴 방지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품 로보락 큐레보 커브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로보락 관계자는 “로보락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담긴 신제품 로보락 큐레보 커브가 이번 IFA 2024 미디어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며 “로보락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청소가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