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의 로봇 부문 계열사인 HD현대로보틱스가 새 산업용 로봇 ‘U 시리즈’를 출시한다.
HD현대로보틱스는 23일부터 나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서 U 시리즈 4종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 로봇들은 기존 대비 무게와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이고 작업 반경이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구조설계를 최적화해 크기를 줄이는 방식으로 기존 대비 로봇의 자체 무게를 최대 12% 감량하고 작업 시간을 최대 11% 단축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생산라인 배치를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 시리즈는 동일한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는 다른 중소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최대 수준의 작업 반경을 제공한다.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하기 위해 더 큰 로봇을 구입해야만 했던 고객들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아크용접, 핸들링 및 머신텐딩 분야에 최적화돼 자동차 제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생산 시설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HD현대로보틱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부터 사전 구매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증기간 연장, 부품 할인, 특별 할인가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완수 HD현대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U 시리즈를 필두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로보틱스는 2026년까지 협동로봇을 포함한 10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총 50여 개의 산업용 로봇 라인업을 구축해 산업용 로봇 시장 국내 1위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