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AI 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위한 채용박람회 ‘2024 원티드 AI 리크루팅 카니발’을 개최한다. 행사는 이달 29일 서울 강남구 소재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다.
리크루팅 카니발은 ‘AI 왓츠 넥스트(AI What’s next)’를 테마로, 각 기업의 AI 기술 현황과 전략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인사이트 토크(Insight Talk)’와 이들 기업의 자세한 채용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는 ‘기업 부스(Company Booth)’로 구성된다.
인사이트 토크는 AI 전공 혹은 해당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개발직군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위해 마련됐다. 연사로는 △권순선 구글 글로벌 AI/ML 디벨로퍼 프로그램 리드 △허훈 라이너 테크 리더 △임용섭 마키나락스 공동창업자 겸 CDS(Chief Data Scientist) △조현직 EXAONE 랩 스쿼드 리더⋅조유미 LG AI연구원 Talent Relationship 팀원이 참여한다.
기업 부스에서는 현재 적극적으로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는 7개 사의 인사 담당자를 만나 최신 채용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이력서 컨설팅 등의 1:1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 기업은 △마키나락스 △트웰브랩스 △쏘카 △업스테이지 △라이너 △카이헬스 △원티드랩 등이다.
행사에는 원티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 모집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1일까지 3주간 이뤄졌으며, 2000여 명이 신청해 AI 기업에 대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원티드랩은 AI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모은 ‘AI 선도 기업 전용관’도 운영한다. 전용관에는 AI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등 800여 개 AI 관련 개발직군 공고가 열린다. 개발직군은 아니지만 성장하는 AI 기업에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을 위해 해당 기업들의 프로덕트 디자이너, 재무 담당자, 채용 담당자 등 비개발직군 공고 2000여 개도 함께 제공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AI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유수 기업의 강연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실질적인 채용 팁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AI 기업들과 우수한 원티드 유저를 연결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