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가 2025년 벤처기업협회 창립 30주년과 대한민국 벤처생태계를 이끌어온 역사적 가치를 기념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척박했던 벤처생태계를 개선하고자 1995년 창립됐다. ‘벤처기업’이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사용된 것도 이 때부터다.
협회는 창립 이래 벤처특별법 제정, 민간 최초 벤처인큐베이터 설립, 벤처확인제도 운영, 코스닥 시장 설립 제안, 비상장 벤처기업 복수의결권 도입 등 다양한 성과를 이끌어내며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공모전은 벤처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 벤처기업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벤처 생태계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차 심사로 통과된 슬로건(안) 3건을 온라인 공개 투표를 통해 대상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과 우수상 등 3명의 수상자에겐 소정의 상금과 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12월 1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리는 ‘2024 벤처기업인의 밤’ 행사에서 공식 발표되며, 2025년부터 벤처생태계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벤처 정신과 창의성이 대중에 확산되길 기대하며, 대한민국 벤처 산업의 미래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 접수는 11월 15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