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브랜드 ‘불범’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광장시장에서 팝업스토어 ‘불범 솥뚜껑 김치 삼겹’을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솥뚜껑에 모든 메뉴를 조리하는 노포 컨셉으로 진행된다. 팝업에서는 솥뚜껑 김치 삼겹, 매운 김치 오뎅, 매운 김치 주먹밥을 맛볼 수 있다. 팝업 한정 메뉴인 와막도 즐길 수 있다. 와막은 김치 유산균을 활용한 유산균 막걸리와 와인을 섞은 음료다. 또 150g으로 소포장된 불범 매운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운맛 챌린지도 진행된다. 해외에서 유행 중인 매운맛 챌린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불범 김치를 K-푸드로 각인시킬 계획이다. 불범 관계자는 “광장시장의 특색에 맞춰 불범의 새로운 모습을 대중에게 알리고 여러 가지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이번 팝업에서 불범 김치로 시각과 후각을 만족하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불범은 와이어드컴퍼니와 156만 유튜버 말왕이 협력해 운영하는 매운 김치 전문 브랜드다. 불범의 대표 상품은 신라면보다 매운 ‘불범 김치’, 불닭볶음면보다 매운 ‘불범 매운 김치’다.
한편 와이어드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10기 졸업 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