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가 지난 13일 ‘데이터스타즈’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데이터 스타트업 전문 육성 사업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금을 비롯해 벤처캐피털(VC) 멘토링, 특화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올해는 스타트업 295곳이 지원해 최종 12곳이 선정됐다.
276홀딩스는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실시간 온라인 매출채권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 업체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실거래 매출 채권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 뒤 자금 지원 가능성을 평가하며, 고물가나 고금리 등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자금 회전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인근 276홀딩스 대표는 “중소기업들이 더욱 쉽게 자금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존 금융권과 차별화된 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시스템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대상 기업 간 거래(B2B) 금융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76홀딩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0기 졸업 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