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산화 그래핀 전문 기업 케이비엘러먼트가 최근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가부가 자녀 양육 지원, 유연 근무 제도 등 모범적인 가족친화적 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부여하는 제도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이 업체는 △마지막 주 금요일 전직원 조기퇴근의 날 △생일 및 가족행사 조기 퇴근의 날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본인·배우자 출산휴가 제공 △반반차 제도 등을 운영 중이다.
배경정 케이비엘러먼트 대표는 "이번 가족친화기업 인증기업 획득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 그래핀 양산과 분산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 전자제품,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 그래핀을 적용하며 그래핀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ISO 45001:2018 인증 및 2026년 IPO 준비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케이비엘러먼트는 IBK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1기 졸업 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