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이 ‘KODEX 미국AI테크TOP10’ 상장지수펀드(ETF) 2종의 순자산이 5000억 원을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날 기준 미국 인공지능(AI) 산업을 선도하는 상위 10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의 순자산은 1344억 원이다. 동일하게 미국 AI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하면서도 커버드콜(기초자산 매수와 함께 콜 옵션을 매도해 배당 재원 마련) 전략을 적용해 월 분배를 추구하는 ‘KODEX 미국AI테크TOP10타겟커버드콜’ ETF의 순자산은 이날 기준 3849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해당 상품 2종 모두 AI 소프트웨어 부문을 주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애플, 아마존, 메타, 테슬라 등은 물론 TSMC,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 등 반도체 기업들도 고루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송아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AI테크TOP10은 B.A.T.M.M.A.A.N.(브로드컴, 애플, 테슬라 등 미국 증시 대표 기술주 8개사를 일컫는 신조어)과 관련 가치사슬(밸류체인)에서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SMC 등의 종목들도 같이 투자하는 만큼 최근 투자 흐름에 맞춰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