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은 오는 3월 7일까지 미국주식 상장지수증권(ETN) 12종목을 대상으로 순매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종목은 미래에셋 미국 AI TOP3, 미국 방위산업 TOP3, 미국 제약 TOP3, 미국 테크&반도체 TOP3, 미국 자율주행대표기업 ETN과 각 종목의 레버리지를 활용한 종목들이다.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ETN 순매수 합산 금액을 구간에 따른 현금 리워드 전원 증정 이벤트로 순매수 금액 구간별 현금 리워드는 500만 원 이상 3만 원, 1000만 원 이상 5만 원, 2000만 원 이상 10만 원이다. ‘중개형 ISA’ 계좌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 1만 원을 전원 추가 증정한다.
한편,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는 절세효과가 있지만 현재 해당계좌에서 해외주식은 거래할 수 없다. 미국주식 각 테마별 상위 3종목만 편입한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ETN을 활용하면 ISA계좌에서도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대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은 기초지수가 토털리턴(TR)형으로 분배금이 자동으로 재투자되고, 정방향 뿐만 아니라 레버리지형, 인버스레버리지형 등 투자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TN은 ETF와 거래방법이 동일하지만 상품 구성 시 해외주식을 3종목만 편입해 테마별 시총 상위 종목에만 집중 투자가 가능하다”며 “ISA계좌를 통해 거래하면 절세효과와 미국주식 거래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