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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5년 20% 고공성장…작년 영업이익 1조원 첫 돌파

작년 매출 2.7조…실적 사상 최대

배틀그라운드, 동시접속 최대 89만

인도 등 글로벌 시장서 안정적 인기

올해 인조이·다크앤다커 모바일 등 출시

엔비디아·오픈AI 손잡고 AI 기술 개발





크래프톤(259960)이 최근 5년간 평균 20%대의 고공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11일 연결 기준으로 매출 2조 7098억 원, 영업이익 1조 1825억 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1.8%, 54.0% 성장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창사 후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다.

펍지(PUBG) 지식재산권(IP)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최근 5년 간 매출은 연평균 성장률 20%를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6176억 원, 영업이익 2155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5%, 31.1%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PC·콘솔)는 서비스를 무료로 전환한 후 지난해 최대 동시접속자 89만 명을 달성하면서 견조한 트래픽 상승세를 유지했다. 다양한 브랜드와 IP 협업을 이어가면서 PC·콘솔 부문 합산 매출이 연간 1조 원 규모로 대폭 성장했다.



모바일은 인도 등 신흥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전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GBMI)는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전체 모바일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5.7% 올랐다.

크래프톤은 공격적인 투자를 앞세워 향후 5년 내 매출 7조 원, 기업가치 두 배를 달성한다는 중장기 목표를 공개했다. 펍지 IP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확대한다. 회사는 올해 3월 출시 예정인 인조이(inZOI)를 비롯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2, 딩컴 투게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 산업의 리더로 떠오르겠다는 구상도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엔비디아, 오픈AI와 지속적 협력을 통해 CPC(Co-Playable Character·협동 플레이 가능 캐릭터) 등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인조이에 CPC 기술을 적용하는 등 새로운 게임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PUBG IP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프랜차이즈 IP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단순히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를 넘어 AI 기술로 미래의 게임 경험을 창조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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