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게임즈가 신규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발 레드(RED)’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참여할 클로즈 베타테스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카발RED는 20주년을 맞은 ‘카발 온라인’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이스트게임즈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카발’이 카발 온라인을 비롯해 ‘카발2’, ‘카발 모바일’ 등으로 확장된 가운데 카발RED는 기존 세계관을 이어받아 카발 온라인 이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스트게임즈는 카발RED에서 이용자가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MMORPG’를 목표로 게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던전을 다양화하고 캐릭터 육성 시스템을 기존 게임보다 강화했다.
전작의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 감성을 비롯해 배틀 스타일, 배틀 모드, 콤보 등 핵심 게임 요소를 유지했다. 주요 클래스의 특징을 계승하면서 캐릭터, 스킬, 장비 등에서 다양한 성장 시스템 및 진화 구조를 추가했다. 던전 종류의 경우 기존 1인·파티·길드던전 외에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를 추가했다. 플레이어 간 경쟁(PvP) 콘텐츠로는 플레이어 사냥(PK), 3 대 3 미션 배틀, 길드 배틀 등이 포함됐다. 거래소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유료 재화를 자유롭게 거래하도록 지원한다.
카발RED는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CBT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CBT에 참가할 베타테스터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당첨자는 22~23일 발표된다.
정진관 이스트게임즈 카발RED 스튜디오 PD는 “카발 온라인보다 더 재미있는 카발 시리즈를 만들자는 목표로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며 “이번 CBT를 통해 얼리어답터 게이머들의 진솔한 피드백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