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성격 유형 기반의 참여형 콘텐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14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MBTI 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성격 결과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몇 가지 간단한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성향과 궁합이 잘 맞는 ‘영혼의 짝꿍’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는 QR코드 스캔이나 링크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결과 해설 및 유형별 성격 설명은 신협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세한 확인 가능하다. 신협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대표 캐릭터 ‘어부바’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 재해석해 보다 친숙하고 유쾌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는 향후 어부바 캐릭터 굿즈 증정 이벤트 및 소셜미디어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신협은 이를 통해 MZ세대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넓히고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신협 관계자는 “MZ세대와의 감성적 접점을 넓히는 것이 금융권 마케팅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협도 이들과의 디지털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브랜드의 따뜻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