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롯데 필두로 SK·코오롱·삼양 등 ‘차이나 플러스’ 총출동

아시아 최대 규모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차이나플라스 2025' 롯데케미칼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011170)을 비롯해 SK케미칼(285130), 코오롱ENP(138490), 삼양사(145990) 등 국내 주요 석유화학 기업들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 2025'에 참가한다. 전시회는 15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중국 심천에서 열린다. 차이나플라스는 글로벌 3대 화학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올 해는 150여개 국가,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롯데케미칼은 '미래로 향하는 여정'을 주제로 고부가 소재 기술력을 강조하고 지속가능한 자원선순환 솔루션을 제시한다. 난연, 투명, 항균 등 고기능성 소재가 적용된 가전 하우징 제품과 포장용 소재, 투명 EVA(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가 적용된 태양광판 등을 볼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 핵심 4대 소재 중 분리막용 고밀도 폴리 에틸렌(HDPE)와 전해액 유기용매를 선보이고,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한 고기능성 배터리 하우징 소재도 전시한다. 자원선순환 플라스틱 에코시드(ECOSEED)가 적용된 친환경 제품, 사탕수수를 원료로 해 자연에서도 분해 가능한 바이오 페트(Bio-PET) 소재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차이나플라스 2025' SK케미칼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SK케미칼


SK케미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존하는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속가능한 스페셜티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용 후 페트(PET)로 분류, 재활용이 가능한 코폴리에스터 '클라로'가 적용된 로레알·에스티로더의 스킨케어·메이크업 제품, '스카이펫 CR'이 적용된 삼다수 물병과 콜드플레이 에코 LP판 등 재활용 소재 라인업을 선보인다. SK케미칼의 대표 제품인 고내열 바이오 기반 코폴리에스터 에코젠이 적용된 다양한 주방 소형 가전, 밀폐용기, 영유아 식기, 스포츠 물병 등도 전시된다. 또 스판덱스와 인조가죽, 우레탄 탄성소재 등에 사용되는 100% 식물 유래 바이오 폴리올 '에코트리온' 등도 함께 소개한다.

'차이나플라스 2025' 코오롱ENP 부스 전경. 사진제공=코오롱ENP




산업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인 코오롱ENP는 지속가능한 소재 솔루션과 메디컬 제품을 중심으로 회사의 비전을 알린다. 폐어망·폐로프·에어백 등 해양 폐기물 및 산업잔재를 원료로 제작된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제품들과 생체적합성과 정밀 가공성을 갖춘 의료용 밸브, 혈관 지혈용 클립 등을 공개한다. 아울러 차량용 부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아이템으로 고내열성과 정밀 치수 안정성을 갖춘 PBT(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 헤드램프 부품을 올 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차이나플라스 2025' 삼양사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 삼양사


삼양그룹의 화학계열사인 삼양사의 전시 주제는 '퍼포먼스, 스페셜티&친환경'이다. 금속의 색상과 질감을 플라스틱으로 구현한 '메탈리너스', 광 투과율이 우수해 자동차의 주간주행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고투과 폴리카보네이트 등을 선보인다.

또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원래 크기를 유지하려는 성능이 우수하거나 저온 충격에 높은 강도를 보이는 폴리카보네이트 계열 제품들이 전시된다. 폐어망으로 만든 고품질의 재활용 플라스틱, 옥수수로 만든 100% 바이오 매스 기반의 친환경 소재 '이소소르비드' 등도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