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과 GV80 쿠페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6 GV80', '2026 GV80 쿠페'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모델은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차량 후면에는 '제네시스'(GENESIS)를 제외한 모든 레터링을 삭제해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도어 무드램프 밝기는 높여 감성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격은 사양 최적화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50만 원 인하했다. 기본 사양을 고객 선호 사양 위주로 재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 △드라이빙 어시스턴드 패키지 등 인기 사양을 조합한 ‘파퓰러 패키지’를 추가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제네시스는 GV80·GV80 쿠페 출시와 함께 제네시스 특화거점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네시스 강남·수지·청주·하남·안성에 방문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X 헬리녹스 에디션 캠핑 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2026 GV80·GV80 쿠페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정교하게 상품성을 다듬어낸 모델"이라며 "더욱 합리적인 가격과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한층 럭셔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