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산업자재 전문 유통기업 아이마켓코리아(122900)가 미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지난 25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린 '암참 인사이트 – 미국 내 입지선정 세미나 2025'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와 글로벌 부동산 전문 기업 CBRE가 공동 주최했으며,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세미나에는 미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미국 진출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입지 선정, 인센티브, 인력 수급, 공급망 전략 등이 다뤄졌다.
아이마켓코리아는 현장에 마련된 파트너링 부스를 통해 텍사스 산업단지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를 선보였다. 글로벌 사업 역량과 텍사스 주 및 테일러 시의 지원을 바탕으로 한 입주 프로그램, 기업 맞춤형 지원 솔루션을 안내했으며, 협력 문의가 이어지며 참가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미국 텍사스주의 주요 산업 클러스터 인근에 조성 중인 첨단산업단지다. 반도체와 전기차 등 첨단 제조 기업의 안정적인 진출을 지원하는 핵심 거점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달 말 착공에 들어가 본격적인 조성 단계에 진입한다.
김학재 아이마켓코리아 대표는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단순한 부지 제공을 넘어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인력 및 공급망 확보와 현지 행정 절차 지원까지 모두 케어 받을 수 있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급변하는 통상 환경에서 기업들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은 시간 동안 만발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