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계속되는 원부자재의 가격 상승과 높은 임금인상율 그리고 국내경기의 침체 등의 경영압박 요인에도 불구하고 싱글 PPM과 6시그마 프로젝트를 시행함으로써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하는 방법들을 연구하게 하여 불필요한 불량 및 원료의 LOSS를 절감하고 비합리적인 공정을 꾸준히 개선하여 비용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세림티티시는 불연PU 연질 슬라브폼 다품종 소량생산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 자체 기술연구소의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유일의 ESTER Foam, Filter Foam, Non-Yellowing Foam 제품을 개발, 180억원 이상의 수입 대체효과를 거두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세림티티시가 개발한 불연(SNF) 제품은 기존의 난연폼으로는 절대로 해결이 불가능한 연소시 다량의 유해가스 발생 및 화염 적하현상, 그리고 장기간 사용시 난연성의 저하 등 제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불연우레탄폼이다.
기존의 난연품목에 비해 가혹한 열화조건 및 환경 등에서도 초기 난연성의 반영구적 유지 및 연소시 유독가스 발생, 그리고 화염 적하현상 등의 본질적인 PU 난연품목의 단점을 극복, 종전의 이러한 PU난연 품목의 문제점 등을 개선한 PU함침품목의 굴곡 유연성 및 신장율 등을 크게 개선 시킨 반영구적 사용 FR품목이다.
특히 이 제품은 가혹한 열화조건에서도 지속적 불연특성 및 폼의 물성유지 확보가 가능하며, 전동차 및 철도차량 내장재로 요구성능(독성, 연기밀도, 화염 전파속도 및 산소지수)을 충족시켰으며, 후함침이 아닌 불연재 첨가 발포로 부위별 불연특성이 균일하며, 우레탄폼의 고유한 물성인 쿠션성 발현 가능, 브롬성분의 난연제 사용배제로 환경공해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세림티티시는 유기계Filler처방기술인 SNF 불연품목 및 전동차용 Seat-Cushion재인 CMHR(Combustion-Modified High Resiliency)Type의 준불연 SLX제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 및 성능향상 제고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 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