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업무속도 높인 무선 레이저 마우스

COMPUTING- 초고속 스크롤링 기술적용, 혁신적 원터치 검색 기능 지원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 업체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가 초고속 스크롤링 기능으로 마우스 속도와 탐색 기능에 혁명을 제공할 고성능 마우스를 선보였다.

MX Revolution과 VX Revolution은 마이크로기어 프리시즌 스크롤 휠(MicroGear™ Precision Scroll Wheel)이라 불리는 합금으로 만들어진 스크롤 휠이 핵심 기술이다.

이 기술은 마우스 스크롤 휠을 일초에 최대 일곱 바퀴까지 회전 할 수 있게 하며, 한번의 스크롤로 수 백 페이지의 파일을 볼 수 있게 하는 프리 스핀(Free-Spin) 기능을 구현해 초고속 스크롤링(hyper-fast scrolling)을 가능하게 해준다.

최근 로지텍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한번에 6개의 응용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고, 50초에 한번씩 화면 창을 전환하거나 새 창을 열며, 광대한 콘텐츠들을 탐색하기 위해 보통 하루 평균 8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대략 8미터 이상의 스크롤 휠을 사용한다고 한다.

마이크로기어 프리시즌 스크롤 휠은 이러한 PC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반영하여 여러 개의 웹 페이지와 많은 양의 스프레드쉬트 파일, 디지털 사진, 음악 플레이 리스트 등 큰 사이즈 혹은 엄청난 양의 디지털 콘텐츠들을 보다 빠르게 검색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바쁜 현대인들의 요구를 만족시켜 준다.

또한, 이 두 마우스는 사람들이 웹페이지나 문서에서 단어나 구절을 선택하고 한번 클릭하면 해당되는인터넷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원터치 검색 (One-Touch™ Search) 기능을 제공해서 컴퓨터의 탐색 기능을 보다 향상시켜 준다.

로지텍의 소매 부문 포인팅 디바이스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아쉬 아로라는 “이번에 선보인 두 종류의 마우스에는 기존 마우스로는 긴 문서를 손가락으로 계속해서 스크롤링 하면서 봐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프리 스피닝 스크롤 휠 기능이 개발, 적용되됐다”며 “이 두 제품의 스크롤 휠을 경험해 본 PC 사용자는 로지텍 제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휠 기술로 인해 다른 제품을 쓰기 힘들 것” 이라고 자부했다.

마이크로기어 프리시즌 스크롤 휠(MicroGear Precision Scroll Wheel)의 프리 스핀(Free Spin) 모드는 사람들이 긴 문서를 볼 때 자신이 원하는 빠르기로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손가락을 한번 튕겨 엑셀에서 7초 동안 10,000개의 줄을 스크롤 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인 스크롤로 동일한 양의 문서를 보려면 7초 동안 500번의 스크롤을 해야 가능한 분량이다.

또 클릭 투 클릭(click-to-click) 스크롤링 옵션을 제공하여 짧은 길이를 스크롤 할 때 터치 피드백을 통해 리스트나 슬라이드, 개별 이미지를 정교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하나의 혁신적인 네비게이션 기능인 원터치 검색 기능은 네이버나 야후와 같은 검색 엔진과 결합해서 사용될 수 있다.

주요 특징

● 새롭게 탄생한 휠
● 원터치 검색
● 인체 공학적 디자인
● 무선 마이크로 수신기 정장



■ 20시간 연속 재생 '스테미너 뮤직바'

COMMUNICATION- 강력한 쥬크박스 기능, 3D 입체 음향 구현
MP3 전용칩 탑재로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스테미너 뮤직바’ IM-U130가 출시됐다.

IM-U130의 출시는 기존 슬라이드와 폴더형으로 양분되어 있는 국내 휴대폰 시장에 ‘바(Bar) 타입 휴대폰’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유행시켜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바 타입 MP3 전용폰인 IM-U130의 뮤직폰으로서의 특징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MP3 전용 512MB메모리를 기본 제공, 강력한 쥬크박스 기능을 제공하며, SRS WOW 음장 효과를 통해 풍부한 3D입체 음향과 더욱 강화된 중저음을 감상할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면서 카메라와 동영상, SMS 등이 가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블루투스를 지원,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라디오 수신 기능을 지원, 듣고 싶은 방송을 언제 어디서나 청취할 수 있다.

IM-U130은 스카이만의 장점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단연 돋보인다. 개성이 돋보이는 모노 타입의 외형과 메탈릭 데코(Metalic deco), 인테나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2.0 QVGA의 대형 고해상도, 262K 컬러 고화질 TFT-LCD를 탑재해 더욱 향상된 화질을 제공하며, 광시야각을 통해 어떤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피로감 없이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외장메모리(Micro SD) 지원으로 대용량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2메가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자동 초점, 나만의 화질설정, 화이트밸런스, 오토포커스, 접사, 셀프타이머, 최대 6컷 자동분할촬영, 슬라이드쇼, 특수효과, 사진편집까지 다양한 촬영/편집 기능도 있다. 컴퓨터 연결 없이 인화 가능한 픽트브릿지 기능도 있다.

팬택계열 내수총괄 마케팅부문장 윤민승 전무는 “자체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 또 다른 개성을 연출하려는 젊은 세대에서 기존 휴대폰 스타일과 다른 바 타입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았다”면서 “스카이가 슬라이드형 휴대폰의 돌풍을 불러 일으켰듯이 IM-U130은 바형 휴대폰의 유행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IM-U130은 NATE, JUNE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있으며, 녹음, 스톱워치, 적외선 통신, 1024개 저장 가능한 전화번호부 등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40만원 대 후반.

※SRS WOW는 미국 SRS연구소에서 개발, 발표한 가장 대표적인 3D 사운드 기술로 2개의 스피커만으로 다 채널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 같은 입체 음향을 구현해 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