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렌즈일체형 ‘파인픽스 S6500’

얼짱나비기능 ISO3200 초고감도… DSLR급 사진 완성도 실현

한국후지필름의 ‘파인픽스 S6500’ 모델은 신개념 인공지능을 통해 누구나 전문가급의 완성도 높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렌즈일체형 디지털카메라이다.

디카 소비자들의 경제적, 기능적 욕구를 합리적으로 충족시키는 S6500은 인공지능 신기술 및 DSLR급 기술지원으로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카로 평가된다.

파인픽스 S6500는 ‘얼짱나비(Face Detection: 얼굴인식기능)기능’과 ‘인텔리전트 플래쉬(i-flash)’ 등 후지필름의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진의 완성도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28 mm ~300mm 줌과 완벽한 수동 기능을 지원한다.

S6500의 핵심기술 ‘얼짱나비’ 기능은, 후지필름의 디지털인화기기인 프론티어의 이미징 인텔리전스 기능을 바탕으로 수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신기술로서, 최고 10명까지 사람들의 얼굴을 디카의 인공지능이 인식해 자동으로 초점과 노출을 각자의 얼굴에 맞춰주어 사진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기존의 카메라는 단순히 화면의 가운데에 초점을 맞췄지만, 파인픽스의 ‘얼짱나비’ 기능은 피사체 중 얼굴과 눈, 코, 입을 포착해 0.05초 내에 최고 10명의 얼굴을 탐색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까지 완료한다.

특히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역동적인 장면 촬영 시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단체 사진 촬영 시에도 개개인의 얼굴의 초점을 각각 살려 촬영할 수 있어, 인물 촬영에 실패 요소를 대폭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촬영한 화면을 재생해 확인할 때도 ‘페이스 줌 체크’ 기능을 사용해 찾은 얼굴들을 크게 확대해 슬라이드 쇼로 감상하거나 인화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찾은 얼굴만 확대저장도 가능해 인물 사진 촬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 다른 핵심 기능인 ‘인텔리전트 플래쉬’는 카메라가 피사체와의 거리를 판단해 자동으로 피사체에 맞는 최적의 감도와 플래쉬의 양을 조절하는 인공지능 기술. 이 기능 역시 사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누가 찍어도 전문가급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주요특징
◇ 얼짱나비, 인텔텔리전트 플레쉬 기능 탑재
◇ SLR급 사진완성도
◇ ISO 3200 초고감도
◇ 수동 기능 지원

LG전자
●글로벌 히트 브랜드 ‘CYON 샤인’

외부 케이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 내구성 견고성 강화



LG전자가 지난 10월 출시한 ‘샤인(Shine)’ 휴대폰은 전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초콜릿폰(일명 김태희폰)을 잇는 블랙라벨 시리즈의 두번째 모델로서 샤인이란 애칭에는 출시 1년만에 6백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초콜릿폰과 같이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빛나는 ‘글로벌 히트 브랜드’로 성장하라는 기원이 담겨있다.

일단 샤인은 일반적인 휴대폰과 달리 플라스틱이 아닌 스테인리스 스틸의 신소재를 사용하여 외형적으로 기존의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독특함과 현대적 세련미가 묻어난다.

단순히 플라스틱 위에 금속 도금을 입히는 방식에서 탈피, 외부 케이스 자체를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함으로서 견고함과 내구성을 한차원 업그레이드시켰으며 프레스 가공과 레이저 용접 기법을 접목시켜 일반적인 사출성형방식으로는 표현키 어려운 금속고유의 탁월한 광택 및 고급스런 질감을 구현해냈다.

전파수신율 저하, 가공성 등의 측면에서 문제발생의 소지가 있어 업계에서는 휴대폰 전체를 금속소재로 제작하는 것을 기피하고 있었지만 LG전자는 통화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탱고’ 알고리즘을 개발, 샤인에 적용함으로서 이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또한 제품 전면부에 미러(Mirror) LCD를 채용, 전체적인 외관을 샤인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빛나는’ 이미지로 일체감을 부여했으며 LCD 하단부에 있는 스크롤키(scroll key)를 통해 메뉴, 문자메시지, MP3 등 각종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샤인에 내장된 200만화소 카메라는 광학분야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독일 슈나이더 크로이츠나흐社의 렌즈를 장착해 프리미엄 휴대폰의 면모를 완성시켰다.

이밖에도 샤인은 1기가바이트 대용량 메모리를 탑재해 250여곡 이상의 MP3파일 저장이 가능하며 여러장의 사진으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뮤비’기능, M-커머스 기능 등 다채로운 최신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감각적이고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명품 휴대폰의 이미지를 구축한 샤인은 출시된지 보름만에 일일 1,500대의 개통수를 돌파하는 등 이미 국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주요 제원
색상: Silver
크기: 98.4Ⅹ 50.6Ⅹ13.8mm
중량: 115g
LCD: 2.2인치 QVGA급 26만컬러 TFT LCD
음원: 128화음
카메라: 200만 화소
연속대기: 약 180시간 이상
연속통화: 약 170분 이상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