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2월의 과학기기 장비코너

Equipment & Instrument

르크로이코리아
PCI Express 프로토콜 분석용 제품
개발자들에게 최상의 개발 환경 제공

오실로스코프 및 시리얼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르크로이코리아(지사장 이운재)는 최근 PCI Express 프로토콜 분석용 제품을 선보였다.

르크로이의 새로운 AMC 인터포저(AMC Interposer)는 AMC 모듈 개발을 위한 프로토콜 검증과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고급 메자닌 카드형 프로브로서 프로빙 셋업 시간을 단축해 AMC 모듈과 각 호스트 시스템 간 트래픽을 쉽게 분석해 준다.

AMC 인터포저는 캐리어 보드나 백 플레인에 꽂을 수 있는 모듈 타입의 애드-인 카드(add-in card)로 차세대 이동통신 장비 개발을 위한 AdvancedTCA와 MicroTCA 시스템의 PCI Express를 모두 지원한다.

기존에는 AMC 메자닌 카드와 시스템 간 내구성이 약해서 인터페이스 사이의 프로토콜 트래픽을 탐색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AMC 인터포저는 수동 탭(tapping) 방식으로 장비가 정상 작동할 때에만 분석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신호 간섭을 최소화 해준다.

링크업 트레이너(LinkUP Trainer)는 Gen2 PCI Express 프로토콜 분석용 개발 툴로서 PETracer Gen2 서밋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링크업은 PCI Express Gen2 제품을 개발하고, 5Gb/s 속도에서 호스트와 디바이스 제어가 필요한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PCI Express 링크업은 카드 기반 LTSSM 엑서사이저로 X1에서 X16까지의 랜 대역폭에서 Gen1/Gen2 속도의 연속 트레이닝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제품을 테스트할 때 상호 운영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함께 LTSSM 에뮬레이터를 제공, 프로토콜 트래픽을 만들어서 디바이스나 호스트로 보낼 수 있다.

비트 트레이서(BitTracer)는 르크로이 PCI Express 프로토콜 분석기의 옵션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비트 트레이서는 마치 로직 분석기처럼 PCI Express 트래픽에 대해 물리계층 보기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프로토콜 분석기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상위 패킷으로 디코딩되기 이전에 비트 스트림 트래픽을 볼 수 있어 어디에서 신호 무결성이 데이터 변조를 야기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르크로이의 프로토콜 솔루션그룹제품 담당 매니저인 존 위데메이어는 “AMC 인터포저와 링크업 트레이너, 비트 트레이서는 PCI Express 개발자들에게 최상의 개발 환경을 제공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제품 발표와 더불어 르크로이는 더 높은 성능 구현을 원하는 주요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을 맺게 됐다”면서 “고객의 시장 주도권을 강화해주는 테스트 툴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www.lecory.co.kr 02-3452-0400

PCI Express 프로토콜
분석용 제품
●AMC 인터포저
●링크업 트레이너
●비트 트레이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오실로스코프
야외 현장에서의 정확한 테스트 수행 가능

전자산업 분야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휴대형 계측기에 대한 필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대표 김승렬)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저렴한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대형 디지털 멀티미터 및 휴대형 오실로스코프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휴대용 디지털 멀티미터와 오실로스코프는 성능저하 없이 공장 및 야외 현장에서 정확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애질런트 범용계측기사업본부장 겸 부사장인 이 후에이 신(Ee Huei Sin)은 “고객으로부터 측정 계측기에 대한 성능 및 품질 요구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왔다”며 “애질런트는 저 가격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제품 문제해결 및 검증작업을 용이하게 해주는 고성능 휴대형 멀티미터 U1250A 시리즈는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의 전자제품 문제해결 및 검증작업을 편리하게 해준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에서의 5만 카운트 풀 스케일을 통한 4.5 디지트 분해 능력과 최대 0.025%의 기본 정확도를 제공, 정확한 동시 측정을 지원한다. 또한 신속한 검증 또는 허용오차 검사 및 한계적 장애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다.

CAT III 1000 V 등급의 두 모델은 충격흡수 오버몰드를 통한 견고한 패키지로 제공되며, -20°C부터 최대 55°C까지의 정격 사양 범위 내에서 작동한다.

또한 다중 산업자동화, 프로세스 제어, 설비 유지보수 및 자동차 서비스 산업의 휴대성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휴대용 오실로스코프 U1600A 시리즈는 20MHz, 40MHz 대역폭을 통해 고성능 및 다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오실로스코프 기능뿐만 아니라 6,000 카운트 DMM 및 데이터 로깅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두 채널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4.5인치 LCD 컬러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이외에도 신호이상, 편차 및 글리치의 효과적인 포착이 가능하며, 동급제품의 150배에 달하는 125KB의 메모리를 자랑한다.

www.agilent.com 1588-5522

●정확한 동시 측정 제공
●자동 데이터 로깅
●내구성 및 안전성 강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USB 타입 CAN & LIN 모듈
맞춤형 테스트·모니터링·로깅 어플리케이션 강화



고속 USB 하드웨어의 성능이 결합돼 편리한 로깅 및 테스트 모니터링이 가능한 제품군이 선을 보였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 김주엽, 이하 NI)는 USB 타입의 CAN(Controller Area Network)과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모듈 군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은 고속 또는 저속·기능정지 방지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대의 뛰어난 휴대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CAN과 LIN 디바이스와 컴퓨터를 연결, 차량 데이터 로깅 및 장비 검증과 테스트를 할 수 있다.

USB-847x 인터페이스는 PC나 노트북, 차량용 네트워크의 연결뿐만 아니라 NI CompactDAQ와 버스를 통한 충전이 가능한 USB 다기능 M 시리즈 ‘DAQ’ 등과 같은 데이터 수집 장비, 비전 및 모션 장비와의 연결도 훨씬 수월하게 한다.

이는 각각의 인터페이스가 단일 동기화 옵션 상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동작을 시작하기 위한 트리거와 타임스탬프(시간 변위 매개 변수)를 다른 USB CAN 또는 LIN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마이크로 초 단위의 해상도로 다양한 타입의 CAN과 LIN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량 내 NVH(Noise, Vibration & Harshness) 테스트를 수행하는 엔지니어는 센서를 모니터링해서 네트워크 상의 ECU 상태가 기준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USB-8476 LIN 인터페이스는 NI에서 선보인 최초의 LIN 장비다. 단일유선통신 버스로서 CAN 정도의 대역폭이나 다양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차량용 스마트 센서와 액츄에이터 네트워킹에 성능이 뛰어난 옵션이다.

LIN 인터페이스는 마스터(Master), 슬레이브(Slave), 그리고 모니터 모드에서 작동하며 1.3, 2.0 및 J2602 LIN 표준과 호환된다.

이번에 출시된 6종 모두 고속 USB 기술이 적용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온 보드 하드웨어 버퍼는 기존 제품에 비해 최대 40배 이상 속도가 개선된 USB 대역폭을 결합시킨 것이다. 이 제품은 USB 모듈이 최대 1 Mb/s 속도로 전송 및 수신을 하는 도중에도 프레임 속도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보장한다.

인터페이스는 버스를 통해 충전되며 트랜스시버와 전속 USB 케이블이 통합됐다. 특히 견고하며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기능까지 포함, 동급 USB 인터페이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다.

02-3451-3400, ni.com/korea

●고속 USB 기술 인터페이스
●마이크로초 단위 해상도
●다양한 타입의 측정기능

텍트로닉스
디지털 시리얼 분석기 DSA70000
차세대 고속 시리얼 데이터 테스트 기반 제공

계측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초고성능 실시간 오실로스코프가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20GHz의 실시간 대역폭과 50GS/s의 동시 샘플링 속도를 지원하는 디지털 시리얼 분석기 DSA70000 시리즈를 선보였다.

DSA70000은 가장 포괄적인 시리얼 데이터 디버그 및 분석 기능과 성능이 향상된 오실로스코프 하드웨어 플랫폼을 결합했다. 이에 따라 고속 시리얼 데이터 버스의 작동 특성을 파악하고 디버깅해야 하는 엔지니어에게 이상적인 실시간 측정 장비다.

이 제품은 4개의 채널에서 동시에 최고 20GHz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50GS/s, 최대 200M 메모리, 초당 30만개 이상의 파형 포착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고속 시리얼 데이터 분야에 적합한 차세대 제품 개발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DSA70000 시리즈 측정 장비에는 주요 시리얼 규정 준수, 특허기술인 소프트웨어 클럭 복구기능을 제공하는 지터 및 타이밍 분석 도구, RT-Eye 시리얼 규정 준수 및 분석 소프트웨어, 완벽한 표준별 파라미터 측정 기능이 포함돼 있다.

특히 DSA70000은 광범위한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옵션으로 구성, PCI Express, SATA, FB-DIMM, HDMI와 같은 업계 표준에 대한 합격/불합격 테스트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부사장인 콜린 쉐퍼드는 “엔지니어들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며, 성능 곡선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완벽하고 효율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DSA70000은 고속 멀티 레인 시리얼 데이터 분야와 프로세스 버스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을 제공하는 등 가장 우수한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라고 덧붙였다.

최근 들어 기존 반도체 및 IC 구성부품에서 더 빠르고 폭 넓은 정보 버스 및 상호연결을 사용하는 가전, 컴퓨팅, 통신, 비디오 제품 및 시스템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초고성능 오실로스코프는 고속 시리얼 신호의 고조파 주파수를 포착, 정밀하고 반복이 용이한 측정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www.tek.co.kr 02-528-5299

●DSP 기술이용 대역폭 변환
●채널 성능 강화
●차세대 제품개발 촉진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