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간편하고 신속한 데이터 로깅 시스템 구현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랩뷰(LabVIEW)의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했다.
인터랙티브한 측정 소프트웨어인 랩뷰 시그널 익스프레스(LabVIEW Signal Express)는 간단한 데이터 로깅, 계측기 제어 및 교육·강의를 더욱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랩뷰의 기본적인 측정, 분석 및 리포트 기능이 탑재된 랩뷰 시그널 익스프레스는 드래그 & 드롭 방식으로 수백 가지의 측정 장비를 제어하고 사용도 편리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공동 창업자인 제프 코도스키(Jeff Kodosky)는 “엔지니어나 과학자들이 자동화된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자 정의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랩뷰를 개발했다”며 “랩뷰 시그널 익스프레스는 계측 작업을 훨씬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의 엔지니어나 과학자들은 데이터 수집 후 이를 저장하기 위해 데이터 로깅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다.
랩뷰 시그널 익스프레스는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신속하게 생생한 측정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디스크 저장 및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 시트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알람 모니터링 및 조건 로깅과 같은 수준 높은 데이터 로깅의 기능을 제공하며, 한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작업을 랩뷰 코드로 변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 인터페이스를 확장하거나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데이터 로깅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www.ni.com/korea 02)3451-34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