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뉴스를 전하는 신문 자판기

낡은 신문 자판기에 컴퓨터를 이식해 다운로드 가능한 신문을 받아보자.

모닝커피를 마시며 신문 첫 페이지를 넘기는 데서 오는 편안함은 거부하기 힘들다.
특히 필자(스코트 워커) 같은 신문 마니아들은 더 그렇다.

또한 필자는 버밍햄 뉴스의 에디터이기 때문에 다른 신문은 어떻게 나오는지도 신경을 써야 한다.

그래서 필자는 낡은 신문 자판기를 가지고 전 세계 수백 개 신문의 첫 페이지를 보여주는 최신형 신문 자판기를 만들었다.

준비물은 구형 컴퓨터, LCD 스크린, www.newseum.com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끌어오는 스크립트, 신문 자판기 상자 정도만 있으면 된다.

이 중 자판기 상자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이베이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뉴시움은 비디오 포드캐스트나 최신 헤드라인 뉴스를 보여주는 스크린세이버 같이 모든 종류의 뉴스를 제공한다.

아이튠 라이브러리의 좋아하는 음악 또는 비디오 재생 목록을 실행하도록 스크립트를 설정할 수도 있다.

그리고 박스 역시 신문 자판기 말고 커다란 주크박스나 고풍스러운 알람시계 박스를 쓸 수도 있다. 가장 좋은 점은 1쿼터짜리 동전을 넣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BUILD A DIGITAL NEWSSTAND

필수부품

▒ 중고품 신문 자판기 (60달러, ebay.com)

▒ LG 17인치 평면 LCD 모니터 L1733TR-SF (220달러, bestbuy.com)

▒ 80기가 하드 드라이브를 장착한 중고품 맥 미니 1.42GHz G4 (430달러, ebay.com)

▒ 스프레이 페인트(3달러, 공구상)

▒ 코너 브래킷과 나사(2달러, 공구상)



옵션부품

▒ 스피커 시스템

▒ 로프 조명

▒ 프린터

▒ 17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

1. 자판기 표면의 마크를 제거하고 오염물을 닦아낸다. 그런 후 표면을 샌드페이퍼로 가볍게 문지른 다음 외장 도색에 들어간다.

아크릴제 창에는 페인트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창에 흠집이 너무 많거나 뿌옇다면 새 것으로 교체하거나 아예 들어내고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수도 있다.

2. 창 사이즈에 맞는 17인치 모니터를 구해 스탠드를 제거하고 창 안쪽에 갖다 댄 후 브래킷과 나사로 고정한다.

3. 자판을 보기 쉽도록 하기 위해서 자판기 안에 로프 조명을 설치한다. 로프 조명은 기기 자체에도 멋진 조명을 비춰준다.

신문 자판기에서 음악이 나오게 하려면 서브우퍼와 위성 스피커를 장착한다. 그리고 잉크냄새가 그립다면 프린터를 설치할 공간도 준비하라.

4. 맥을 기기 안에 있는 선반에 설치하고 모든 기기를 설치한 후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한다(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쉽다).

애플 스크립트나 오토 메이터 같은 소프트웨어로 스크립트를 만들어 웹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받아 슬라이드 쇼를 한다.

또 다른 맥 응용 프로그램인 아이칼을 사용하면 매일 아침 스크립트를 작동시킬 수 있다. 필자가 직접 만든 스크립트는 popsci.com/h20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