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미지 사실감 있게 재구성
윈도우 비스타의 새로운 그래픽 시스템인 ‘다이렉트X 10’은 그래픽 카드가 연산 작용을 떠맡아 3차원 물체를 정확히 만들어내고 모양을 잡는다.
혹사당하는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보다 더 많은 수를 계산해 낼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화면이 더욱 자세해 지고 실감이 나는 것.
이처럼 다이렉트X 10은 그래픽 카드를 이용해 희미한 빗줄기, 끔찍하고 무서운 악당 등의 이미지를 사실감 있게 재구성한다.
microsoft.com
엔비디아 쿠다
슈퍼컴퓨터 성능의 그래픽 카드
그동안 그래픽 카드에 들어있는 처리장치는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이미지를 띄우는 것 이외에 하는 일이 없었다.
하지만 엔비디아의 신형 프로그래밍 도구인 쿠다(CUDA)를 사용하면 지포스 8800 카드의 칩이나 더 강력한 테슬라 C870 그래픽 처리장치의 칩을 사용해 질병을 분석하고 날씨를 예보하는 것은 물론 다른 복잡한 계산도 실행할 수 있다.
슈퍼컴퓨터에 비하면 이 그래픽 카드의 가격은 매우 싸다고 할 수 있다. 300달러부터; nvidia.com
구글 기어스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 자료 활용
전자메일, 금융거래, 블로그 읽기 등 웹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일상적 컴퓨터 사용이 늘어날수록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
구글 기어스 프로그래밍 도구는 로컬에 복사된 웹 기반 프로그램과 함께 전자메일 등의 정보를 컴퓨터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오프라인 때도 작업을 할 수 있다.
다시 인터넷에 연결되면 구글 기어스는 마지막 변경 내용을 온라인 버전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
무료; google.com
도시바 포테제 R400-S4933
전선 없이 주변기기 연결되는 최초의 노트북
‘R400-S4933’은 USB 플러그만 있으면 무선으로 프린터, 모니터, 스피커 등의 모든 주변기기에 연결되는 최초의 노트북이다.
주변기기를 도킹 스테이션에 연결만 하면 새로운 초광대역 무선 기술을 사용해 영상, 음향, 자료를 블루투스나 무선 랜보다 빠르게 전송해준다.
근거리에서라면 무선신호는 유선신호와 거의 같은 품질로 전달된다. 3,700달러; toshiba.com
인페이스-테크놀로지스 태피스트리
3차원의 대규모 데이터 저장
홀로그래픽 디스크의 크기는 DVD보다 크지 않지만 저장 용량은 30배에 달한다. 한 두 겹의 평면 레이어가 아닌 내부의 젤형 필름층 전체가 자료를 저장하기 때문이다.
레이저가 0과 1의 두 가지 숫자로 된 체크무늬 패턴을 필름에 여러 각도로 구워 더 많은 정보를 입력한다.
올해 시판될 300기가바이트급 드라이브는 전문가용이며, 몇 년 내로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도 발매될 예정이다. 1만8,000달러; inphase-technologies.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