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의 모바일 광대역사업 본부장인 닐즈 페치는 “애질런트와 에이지무스의 FMC 테스트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자동화되고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셀룰라 및 Wi-Fi 네트워크에서 핸드인(hand-in), 핸드아웃(hand-out)의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양사의 파트너십은 FMC 테스트에 필요한 솔루션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 통합형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의 채택이 대폭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애질런트 8960 무선통신 테스트 세트는 2G, 2.5G, 3G 및 3.5G 무선 기술의 무선 디바이스 개발, 제조 및 수리를 위한 제품이다. 이 테스트 세트는 단일 플랫폼에서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모바일 디바이스용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UMA, GAN 핸드셋을 테스트할 수 있어 여러 모바일 기술 및 통합형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의 유연성을 보장한다.
에이지무스의 FMC 테스트 세트에는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의 기능, 성능 및 완벽한 이동성을 검증하기 위한
자동 테스트 스크립트 패키지가 포함돼 있다.
서비스 제공업체, 핸드셋 제조업체 및 반도체 벤더에 의해 주로 사용되고 있는 이 테스트 패키지는 광범위한 실세계 환경 동력을 통해 통합형 Wi-Fi/ 셀룰러 디바이스에 대한 전범위의 반복 가능한 상호 운용성 테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 패키지는 손실된 호출, 배터리 수명 및 통화 품질과 같이 최종 사용자가 가장 크게 염려하는 영역에서 Wi-Fi 성능을 측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