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채널 테스트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훨씬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테스트 및 계측 장비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 같은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광범위한 제품 외에도 현재와 미래의 니즈에 모두 부합할 수 있는 포괄적이고도 확장 가능한 적합성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필요하다. 텍트로닉스가 새롭게 선보인 TekExpress 적합성 테스트 자동화 프레임워크는 버튼 하나로 고속 직렬 데이터 표준을 위한 자동화된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TekExpress 프레임 워크에서 실행되는 TekExpress SATA는 검증된 텍트로닉스 직렬 데이터 측정 장비를 활용해서 리시버, 트랜스미터, 인터커넥트에서 필요한 적합성 테스트를 100% 자동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텍트로닉스의 윈도우 기반 장비를 비롯해 윈도우 XP 컴퓨터 운영 체제를 탑재한 모든 장비에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적합성 테스트 소요시간이 약 70% 정도 단축되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린 캠프 텍트로닉스 부사장은 “이 자동화 적합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본 결과 필수 테스트 수행에 필요한 실행 시간과 셋업의 복잡성이 크게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