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소울폰은 디자인과 소재부터 여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전체 외관과 키패드에는 메탈 소재를 사용해 시각과 촉각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메탈 소재를 강조하기 위해 헤어 라인으로 표면을 처리했다.
여기에 부분적으로 소프트 필 소재를 섞어 단조로움을 피해갔다. 한마디로 메탈의 딱딱함과 차가움을 소프트 필의 부드러움 및 따뜻함과 조화시켜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것.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는 소울폰은 금속과 플라스틱 재질의 배터리 덮개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렇게 두 개의 배터리 덮개를 제공하는 것은 서비스 제한을 피하기 위해서다. 실제 금속 덮개를 장착한 경우에는 교통카드, 신용카드 등과 같은 모바일 뱅킹서비스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소울폰의 디스플레이는 2.2형, 240×320 해상도의 1,600만 컬러 TFT-LCD다. 일반적인 휴대폰이 6만5,000 컬러
TFT-LCD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훨씬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소울폰은 사용 편의성과 함께 섬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숫자 키패드 위에 버튼 한 줄을 더 넣은 것이 대표적이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엄지손가락으로 문자를 입력할 때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전체적으로 길어진 길이 덕에 통화를 할 때 마이크와 입의 거리가 가까워져 통화감이 좋아졌다.
또한 슬라이드 상판과 하판의 경계 부분을 곡선으로 처리해 턱을 없애는 동시에 손가락이 움직이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등 디자인적 세심함도 갖췄다.
소울폰에 ‘살아 움직이는’, 또는 ‘혼이 담긴’ 이란 수식어를 붙일 수 있는 것은 소울 키패드 때문이다. 소울 키패드는 기존 휴대폰 키패드의 내비게이션 키 영역이다. 소울 키패드는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따라 화면이 바뀌는데, 직관적으로 버튼의 기능을 알려주기에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별다른 혼돈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휴대폰 사용 중 안내문구가 나타나기도 한다.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칭호는 디자인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 소울폰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돼 프리미엄 카메라폰의 위치까지 넘보고 있다. 이 500만 화소 카메라에는 AF(Auto Focus) 기능이 내장돼 있어 찰나의 순간 포착에 강하다.
또한 초보자와 전문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장면모드와 상세 세팅을 지원한다. 장면모드는 얼굴인식, 인물, 역광, 야간, 스마일 샷, 풍경, 스포츠, 석양의 총 8가지로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도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최근 음성 통신 중심의 2세대 이동통신에서 데이터 통신 중심의 3세대 이동통신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부상하고 있는 것이 바로 빠른 데이터 속도다.
소울폰은 지금까지 출시된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폰 중 가장 빠른 7.2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해 대용량 콘텐츠를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휴대폰 사용자들의 70%가 사용하고 있는 자동 로밍까지 지원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