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는 오는 6월 16일 삼성동 코 엑스(COEX)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매스웍스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009’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 런스에서는 미국·일본·유럽 등 주요 선진국 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매트랩, 시뮬링크를 축으로 한 모델기반설계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매트랩은 데이터 분석, 시각화, 그리고 산술연산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하는 공학용 소프트웨어다. 그리고 시뮬링크는 임베디드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및 모델기반설계를 위한 그래픽 환경을 일컫는다.
모델기반설계는 시제품을 구축하지 않고도 실제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반복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연구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화, 개발비용 절감을 위한 설 계 개발 프로세스의 혁신적인 방안 및 비전이 제안 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항공 기술연구원, 전파연구소, 한국전자통신 연구원(ETRI)의 고객사례 발표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매트랩과 시뮬 링크의 우수 활용사례가 소개된다.
이와 함께 매스웍스의 최신 기술을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데모 전시 부스와 애질런트테크놀러지스, 알테라, 케이던스, 멘토그래픽스, 자일링스, 벡터, 오토트론, 신호 시스템 등 매스웍스의 주요 파트너 회사들의 전시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는 “매스웍스는 모델기반설계와 같은 선진 패러다임을 제시해 연구개발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효율 적인 시스템 설계기술 및 응용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