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메라는 올해부터 미국 대통령의 공식 사진촬영에 사용된다. 또한 상업영화, 인디영화, 심지어는 TV쇼 일부의 촬영에도 사용된다. 바로 고화질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최초의 DSLR이기 때문이다.
소형 캠코더와 달리 EOS 5D Mark II는 많은 고품질 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 광각, 망원, 고정 초점 등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동영상 촬영자들 또한 이 기종에 주목하고 있다. 물론 이 기종의 탄생을 가장 반기는 사람들은 사진가다.
대형 2,100만화소급 센서는 35mm 필름에 필적하는 성능을 낸다. 대부분의 동영상 촬영 카메라들이 소형화와 사진 인코딩의 편리성만을 추구하고 있는데 반해 캐논은 대형 카메라에 동영상 촬영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제품들의 틈새를 노렸다.
캐논의 엔지니어들은 2,100만화소급 동영상을 2개의 1080p 고화질 동영상으로 바꿔 이 데이터를 초당 30프레임의 표준적인 영화포맷으로 전환할 만큼 강력한 프로세서를 설계해야 했다. 이 같은 기능에도 불구하고 이 카메라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동영상 모드에서 무려 2시간에 달한다.
이 때문에 영화 제작자들은 옮기는데 무려 5명이 필요한 대형 영화촬영용 카메라의 휴대형 대용품으로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할리우드와 백악관에서 대히트를 친 이 카메라를 올해 최고의 소형 전자기기로 꼽지 않을 수 없다.2,700달러; usa.canon.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