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내부 압력을 0.632kgf/㎠로 맞추면 크고 잔잔한 파도 위에서 속도를 내기 좋다. 압력을 0.007kgf/㎠로 낮춰 보드를 유연하게 만들 경우 거친 파도도 부드럽게 탈 수 있다.
이러한 공기충전은 하이드로플렉스의 수퍼차저 기술의 힘이다. 이는 보드 내부에 발포재를 넣고, 여기에 공기를 채우면 발포재에 뚫린 작은 구멍 속에 압력이 전달돼 유연성을 조절하는 기술이다. 이를 위해 보드에는 폴리스틸렌 발포 코어와 유리섬유, 에폭시수지 외피가 매우 단단히 결합돼 있다.
기계로 내부에 작은 유리섬유와 수지 조각을 골고루 분사, 외피와 내부 소재를 고정시키는 지지층 역할을 하도록 만드는 것도 비법이다. 이렇게 하면 서핑보드의 내구성도 향상된다.
하이드로 플렉스 로스트 로켓
785달러; hydroflextechnology. com
바닷가 필수아이템
튼튼한 휴대폰
물속에서 30분간 견디며 고열과 먼지폭풍에도 고장 나지 않는 휴대폰. 또한 1.5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끄떡없다. 쿼티(QWERTY) 키보드를 채택, 문자 입력이 편리하다.
카시오 지존 브리게이드
250달러; casiogzone.com
방수 헤드폰
해변에서 음악을 들은 뒤 헤드폰에 묻은 모래는 물로 씻어버리자. 러스티의 트리닝복 상의와 재킷에는 세탁기에 넣고 빨아도 고장 나지 않는 방수 헤드폰이 들어 있다.
러스티 와이어드 시리즈
50달러부터; rusty.com
저체온증 방지 슈트
이 조끼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2개의 온열 패드를 가열, 최대 54℃의 온기를 전해준다. 이 온기가 혈액을 타고 온몸으로 전해져 저체온증에 걸릴 위험이 없다.
퀵실버 사이퍼 베스트
200달러; quiksilver.com
잠수용 손전등
이 손전등은 바다 속에서 뭔가를 잃어버렸거나 스쿠버다이빙을 할 때 유용하다. 외장이 폴리머 소재로 된 이 제품은 수심 100m까지 사용할 수 있다.
펠리컨 네모 1960
32달러; pelican.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