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겸비한 전동공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WHY NOW
많은 도급업자와 전문가 수준의 DIY 애호가들은 작업 효율을 더 높이고 싶어 한다. 이에 전동공구 제조사들도 작은 크기에 여러 기능을 내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들은 12볼트급 리튬이온배터리를 채용, 배터리의 중량과 부피를 감소시킴으로서 작은 공간에 상대적으로 많은 기능을 담을 수 있다.
HOW YOU'LL BENEFIT
여러 종류의 전동공구를 올인원 제품 하나로 대체할 수 있어 취급과 관리가 용이하다. 게다가 각 공구를 별도로 구매하는 것에 비해 비용도 절감된다.
2-IN-1
마룻장과 폭이 좁은 목재를 절단하는 이 전동공구는 테이블 톱과 각도절단기의 역할을 수행한다. 평상시에는 목재를 수직 절단하는 테이블 톱이지만 목재 고정판을 사선으로 돌려 고정시키면 수평 및 사선절단이 가능한 각도절단기가 되는 것. 배터리 방식이 아니어서 유선으로 콘센트에 연결해야 하지만 중량이 10.9㎏에 불과해 이동이 간편하다.
스킬 플로어링 쏘
160달러; skiltools.com
3-IN-1
무게가 1.35㎏에 불과하지만 드릴과 드라이버, 콘크리트용 해머드릴 기능을 제공한다. 각 기능은 홀더를 교체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전환된다. 모터는 2개며 12볼트 배터리가 동력을 공급한다. 큰 힘이 필요한 해머드릴 모드에서는 유압 피스톤이 작동, 순식간에 6㎜ 깊이의 구멍을 뚫는다.
로크웰 H3 해머 드릴
180달러; rockwelltools.com
5-IN-1
드릴, 임팩트 드라이버, 래칫, 그리고 자동 해머 (또는 절단·연마기)까지 총 5가지 기능을 지닌 전동공구. 22.6㎝의 핸들 내부에 12볼트 배터리와 모터가 들어있다. 또한 별도의 기어박스를 내장, 공구에 따라 가장 적절한 회전력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리지드12볼트 리튬이온 잡맥스 키트
180달러; ridgid.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