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을 뻗는 절단기
각도절단기는 넓은 판을 정밀한 각도로 절단할 때 유용하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의 톱날 헤드는 고정식 금속 레일을 따라 움직여 안 그래도 비좁은 작업대에서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톱밥이 쌓여 작업에 방해를 받는 경우도 많다. 이에 보쉬는 레일을 없애는 대신 탁상용 스탠드와 유사한 관절형 알루미늄 기계 팔을 채용, 톱날이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뒤쪽에 튀어나온 레일이 없어 벽 가까이 붙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30㎝나 공간을 덜 차지한다.
기계 팔의 관절에는 볼베어링이 들어있어 부드럽게 움직인다.
800달러; bosch.com
밀워키 AX 쏘우잘 블레이드
못에 강한 톱날
철거반원들이 사용하는 왕복 톱은 비록 많은 힘이 들지만 신속한 건물 해체에 유용하다. 톱날을 벽에 대기만 하면 샛기둥, 못, 전선 할 것 없이 쉽게 절단된다. 작업의 특성상 깨끗한 절단보다는 빠른 절단이 더 중요한 만큼 이들은 절단 능력이 좋은 이빨이 듬성듬성한 톱날을 선호한다.
그런데 이런 톱날은 못에 의해 이빨이 잘 부러진다는 게 문제다. 그래서 밀워키는 이빨의 모양을 재설계했다. 이빨 사이에 작은 홈을 추가한 것. 그 결과 이 톱날은 못을 만나도 이빨이 부러지지 않으며 절삭속도도 2배나 빠르다.
23달러(9인치 톱날 5개 1세트); milwaukee.com
애데스 어플라이언스 수비드 슈프림
가정용 수비드 요리사
수비드는 진공포장된 재료를 저온에서 조리하는 요리법이다. 요리시간이 몇 시간 혹은 며칠이 걸릴 수도 있지만 음식의 식감과 질감, 풍미와 습도를 최적화할 수 있어 고급식당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수비드 요리를 하려면 연구실에나 있을 법한 값비싼 열 침수 순환기가 필요해 가정에서는 엄두도 내기 힘들었다. 에데스의 수비드 슈프림은 기존의 3분의 1 가격으로 동일한 효과를 낸다.
450달러; sousvidesupreme.com
리지드 12V 리튬이온 잡맥스 키트
다재다능 만능 공구
잡맥스 드릴을 사용하면 싱크대 아래나 캐비닛 속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런 공간에서 너트를 풀거나 못을 박아야 한다면? 간단하다. 몸체에서 드릴 헤드를 제거한 다음 필요한 공구를 결착하면 된다.
이렇게 잡맥스 키트는 진동 커터, 래칫, 임팩트 드라이버, 망치 등 다양한 공구로 변신한다. 어떤 공구라도 조작법은 같다. 핸들에 붙은 속도 조절용 방아쇠를 당겨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150달러; ridgid.com/jobmax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