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가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대학생 기자단은 기업문화와 공익캠페인, 브랜드 프로모션 등을 20대의 관점으로 취재하며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자단 운영 전 과정에 걸쳐 참가자들의 창의력 증진과 역량 강화 등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모집은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 내 기자단 모집 페이지(www.yuhan-kimberly.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기자단 공식 운영 이메일(yk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글과 기획, 사진, 그림, 동영상 등 각 분야에서 콘텐츠 제작 역량이 탁월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합격자 발표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정되며 25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약 3개월간의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선정된 기자단은 향후 취재 주제에 따라 회사 담당자와의 실제 인터뷰를 통해 실무자들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업체험의 기회를 얻게 되며 기자나 웹툰작가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돕는 특강을 포함해 매월 활동비, 활동 평가에 기반한 개인 및 팀별 시상, 수료자 전원 공식 수료증 발급, 최우수 기자 특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는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