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컨설팅 컨퍼런스는 컨설팅 관련 학문과 산업현장의 실제 사례를 결합시키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컨설팅 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컨설팅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컨설턴트,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 중소기업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행사 첫째 날에는 △경영컨설팅에 대한 향후 전망 △ 지능정보서비스 시대의 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컨설팅 전략 △ 한국 컨설팅산업의 발전 방향 등 3개의 주제로 기조연설이 진행될 계획이다.
둘째 날에는 한국컨설팅학회와 4개 컨설팅대학원(한양대, 한성대, 금오공대, 대전대)이 지능정보 서비스, 신성장 산업, 빅 데이터, 해외 수출기업 컨설팅 우수 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성환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이번 중소기업 컨설팅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소기업의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이 지속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설팅 컨퍼런스 행사 첫째 날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02-569-8121)로 하면 된다. 둘째 날 컨설팅 학술행사는 한국컨설팅학회(02-2057-3690, edu.cscon@gmail.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7일까지 사전 접수한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