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일기획은 인도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공개한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영상이 공개 40일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건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역대 인도 캠페인 사상 최다 조회수 기록이며 현재도 일간 조회수 100만 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이달 중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전세계적으로 1년에 3~4편에 불과하다.
약 4분 길이의 광고는 서비스 밴을 탄 삼성전자 엔지니어의 여정을 담고 있다. 산간지역에 고객의 TV서비스 요청을 받은 엔지니어 아밋이 서비스 밴을 타고 산비탈과 나무, 양떼가 막아서는 험한 길을 지나 맹아원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맹아원 친구가 출연하는 TV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기다리던 아이들을 위해 TV를 수리해 준다는 내용이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삼성전자 ‘스마트 클래스(Smart Class)’광고로 인도 캠페인 사상 최다 조회수인 3,500만건을 기록한 바 있다. 이 광고는 삼성이 인도에서 진행하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집을 떠나 도시에서 공부하는 아들과 그를 찾아가는 부모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종전 인도 광고 중 최다 조회수는 2,000만 건 내외에 불과하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