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 20’s(에이지투웨니스)의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으며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각기 다른 계절에 따른 피부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즌 제품을 선보이며 시즌이 거듭될수록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2013년 9월 GS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에서 출시 이후 26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이후 단 10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돌풍을 몰고 왔다. 특히 뛰어난 제품력이 입소문을 타면서 연령을 초월한 고객층이 꾸준히 유입된 흔치 않은 사례다. 입소문을 통해 3040 여성은 물론 20대 여성까지 구매층이 확대되면서 신규 구매자의 유입 및 기존소비자의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홈쇼핑 뷰티 1등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그 결과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 전용 제품에서 더 나아가 면세점, 백화점, 온라인 등 온·오프라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2월 롯데면세점 본점에 공식 입점했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브랜드의 기반을 본격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면세점 진출 10개월 만인 지난해 10월 면세점 누적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후 불과 3개월 만인 올 1월에는 누적매출 200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최초 누적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기간에 비해 무려 3배 이상 빠른 성장인 셈이다. 오프라인에서도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 9월 1일 AK플라자 수원점에 오프라인 공식 1호점을 오픈, 백화점에도 진출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베스트화장품 2017’ 파운데이션 1위 선정을 기념해 에센스 커버팩트 8번째 신상품인 ‘VX 2017 S/S 에디션(사진)’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미세먼지와 자외선이 고민인 여름 시즌에 알맞은 제품으로 땀과 물에 끄떡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갖췄으며 동안 피부를 위한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를 파운데이션 속에 68%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