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등으로 금융투자가 필수인 시대에 개인투자자들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이해력과 재테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으며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주식, 펀드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상품부터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체투자 및 해외투자 상품까지 금융투자상품의 종류와 개념 등에 대해 설명하고, 2부에서는 생애 재무주기에 따른 투자 방법 등을 각각의 투자 목적별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 직원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해 실무에서 습득한 금융지식을 쉽고 간결한 설명과 삽화 등으로 구성하여 금융에 대한 기초지식이 전혀 없고, 투자에 생소한 초보 투자자들도 부담없이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책은 유진투자증권 각 지점에 배포되어 있다.
이재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저금리 지속, 최근 주식시장 랠리에 따른 부담감 등으로 인해 투자 판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 책을 통해 금융투자에 대한 최소한의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며 “‘有대리와 함께 進과장 따라하기’는 기초적인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서 투자의 실전 팁까지 알차게 구성하여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금융상품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향후 개인투자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투자교실 개설 등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투자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