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026960)식품의 맥심 카누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이 2011년 선보인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출시 후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 명실상부한 국민 원두커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카누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는 여느 커피전문점의 원두커피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그리고 마지막 끝 맛까지 섬세하다. APEX 공법(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하기 때문이다.
또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이 기법은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할 수 있는 것이다.
동서식품은 지난 10월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품질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카누를 선보였다. 이번 리스테이지에서는 깊은 커피향을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진단하고 새롭게 ‘향 보존 동결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