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글로비즈는 1일 풀(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14인치 러기드 태블릿 ‘A140’(사진)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 국방성이 제정한 MIL-STD-810G 규격인증은 물론 국제보호 규격 IP65 방수등급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 A140은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를 종료할 필요 없이 새 배터리 교환으로 최대 14시간까지 지속적인 컴퓨팅이 가능한 듀얼 핫스왑 배터리 방식을 채택했다.
메모리는 최대 32GB, 하드디스크는 최대 512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이더넷(Ethernet)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는 I/O 인터페이스로 안정적인 멀티태스킹도 구현한다. 풀HD 웹캠및 8만 픽셀의 고화질 카메라와 바코드 리더기를 장착했다. 본체는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로 충격 설계, 밀폐 처리 입출력 마개를 적용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디스플레이는 풀 HD(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 화면으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뚜렷한 화면을 자랑한다. 회사 관계자는 “폭염, 한파 등 기후 변화가 심한 극한의 환경에서도 일반 PC 및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고품질 화면을 제공한다”며 “탈 부착 손잡이는 상품 설명 안내 및 전자 결재판으로 사용하도록 제작돼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여 모든 외부 산업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