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 오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방송 화면에 등장하는 축구공 이미지를 촬영해 보내면 기프티콘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하나된 6월, 축구공을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미지는 공영홈쇼핑 모바일앱(아임쇼핑) 이벤트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으로 500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 나머지 신청자 모두에게는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한다. 결과는 6월19일 발표된다.
또한 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여름휴가를 부탁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간 내 3만원 이상 TV홈쇼핑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20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현재 ‘모바일 5%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모바일앱이나 모바일웹으로 TV홈쇼핑 상품을 구매시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방송상품 미리주문 3% 적립’ ‘할인쿠폰’ 등 혜택과 중복 적용된다.
회사 관계자는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매달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며 “업계 최저 판매수수료율로 생산자에게는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공영홈쇼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은 국내 TV홈쇼핑 가운데 유일하게 100% 우리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판매한다. 협력사에게 받는 판매수수료율은 평균 20%로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명목 기준 업계 평균 판매수수료율 31.5%와 비교해 10%포인트 이상 낮다.
/정민정기자 jmin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